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르노 삼성 SM3 전조등 혼자 교체하기 후기 전조등 교체 방법(자동차검사 불합격으로..)

~22년/일상

by 로이스다 2022. 3. 11. 11:43

본문

반응형

자동차검사를 하고 왔는데 왼쪽 전조등 광량이 부족하다고 불합격 판정으로 재검사 대상이 되었다.

 

 

 

 

옆 건물 센터에서 바로 해준다고 물어보면 된다고 해서 옆에 가봤더니 3만원 달라고 바가지 씌우길래 그냥 내가 교체할련다 하고 왔다.

배터리 방전 때문에 한번 교체해 본 경험이 있어 그때 사놓은 공구로 하면 되겠지 싶었다.

사무실 돌아와서 전조등 교체하는 법 확인해보니 간단해 보였다.

공구는 t20 별 랜치, 10mm 복스만 있으면 누구나 간단하게 교체할 수 있다.

전구는 남영전구 할로겐 H7 1450 12V로 두개 샀다.

오프라인으로 사려고 찾아봤는데 못찾아서 나는 그냥 인터넷으로 샀다. 1개 2500원 이라서 배송비 내는 김에 비상용으로 하나 더 샀다.

 

 

 

 

전구랑 공구 준비가 끝나면 차 본네트를 연다.

 

 

 

 

어우 지저분해.. 본네트를 열면 표시한 3군데를 풀어 주면 된다. 가운데는 20 별랜치로 양 옆은 10mm 복스로 풀면 된다.

 

 

 

 

전구는 손으로 만지지 말고 장갑끼고 해야 한다.

 

 

 

 

나사를 다 풀고나서 살짝 힘주고 빼면 이렇게 밖으로 나온다.

나는 나사를 놓쳤는데 다행이 땅에 떨어졌다. 나사가 안에 걸려서 안빠지면 낭패.... 

 

 

저기 화살표 방향 잡고 열면 이제 전구 넣는 곳이 나온다.

 

 

꽂혀 있는거 뽑으면 되고 선 색깔 위치 기억해 놓으면 된다.

 

선빼면 걸쇠부분 옆으로 밀어서 빼고 전구 빼서 새 전구 넣으면 끝이다.

새 전구 넣고 역순으로 다시 조립하면 끝!

해보면 별거아니고 매우 쉽다 난이도 별★☆☆☆☆ 1개

나는 저기 걸쇠부분이 잘 안보여서 몸을 꼬아서 그런지 허리가 좀 아픈거 빼곤 금방했다. 10분도 안걸린다.

다 바꾸고 재검사 받으니 합격! 돈 번 느낌이었다.

 

10mm 복스는 그냥 근처 철물점에서 싸게 샀다.

인터넷에서 산 전구 남영전구 이글아이 H7 랑 별 랜치 공구세트

하나 사놓으면 계속 쓸거 같아서 샀다.

 

 

 

구매상품 정보

https://blog.naver.com/royceda8/222669611654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